본문 바로가기

자유꾼/내가 느낀 The Culture

부산불꽃축제 비로 하루 연기 - 28일 오후 8시로 일정 변경

 

 

현재 부산세계불꽃축제(광안리 불꽃축제)가 네이버와 다음 검색어 상위를 차지하고 있는데요. 제8회 부산불꽃축제가 원래 예정보다 1시간 늦은 오늘 오후 9시부터 진행된다고 하네요. 부산불꽃축제는 오후 8시부터 시작할 예정이었으나 부산시 발표에 따르면 기상악화로 불꽃축제를 한시간 연기해 9시부터 진행하기로 했다고 합니다. 어제는 비오면 부산불꽃축제 일정을 하루 연기하는것도 검토했었는데요. 비가 와도 오후 9시에 시작한다고 하네요.

 

부산은 오후 4시 현재 63mm의 강수량을 기록했고 이날 바까지 30-60mm의 비가 더 내릴것으로 전망했습니다. 부산불꽃축제가 시작되는 9시 쯤에는 비가 안그치더라도 진행한다고 합니다.

 

부산불꽃축제 가시는 분들은 복장을 최대한 따뜻하게 하고 가셔야 겠어요. 비도 오고 바다에서 불어오는 바람도 만만치 않으니까요. 아침 일찍 가셔서 명당자리 잡고 계시는 분도 한시간 더 기다리셔야 겠네요.

 


-----------------------27일 18시 추가한 내용 ----------------------


금전 새로 공지된 소식인데요.

부산이 호우특보에 풍랑특보까지 발효되 당초 한시간 연기하기로 했었던 것을 취소하고 내일인 28일 하기로 했다고 하네요. 불꽃축제를 위해서는 불꽃 연출용 바지선을 광안리 해상으로 옮겨야 하는데 풍랑특보까지 내려지면서 선박 출항이 불가능해져 행사 자체를 진행할 수 없게 됐습니다.

또한 불꽃쇼가 펼쳐지는 광안대교 후면에 정박해 불꽃쇼를 관람할 예정이었던 유람선 83척도 바다로 나올 수 없게된 것도 이유중의 하나라고 하네요. 외국인 광객객 등 유람선 관람객만 1만여명에 달해 웬만하면 진행하려고 했던 부산불꽃축제가 불가피하게 하루 연기 결정을 내렸네요. 


부산불꽃축제는 비가 와서 일요일인 28일 저녁 8시 광안리 해변에서 개최되는것으로 조정됐는데, 부산 외 다른지역에서 온 관람객들은 보기 어려운 일정이라서 문제가 좀 될 것 같습니다. 어제 원래 비오면 하루 연기한다곤 했었는데 여러가지 여건상 1시간만 연기하려고 했다가 비가 안그치고 바람까지 불면서 불가피하게 하루 연기한것 같습니다.


2012/10/26 - [세상 이야기] - 제8회 광안리 불꽃축제의 모든것 - 일정,시간,콘서트,프로그램,생중계